사진 제공 : 용인시청
사진 제공 : 용인시청

전 야구 국가대표 선수 출신 방송인 윤석민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선행을 실천 중이다.

윤석민은 21일(어제) 용인지역 자활센터에 5천만 원 상당의 KF-94 방역용 마스크 5만 400매를 기탁했다.

이날 윤석민은 유튜브 채널 '수현의 맛'을 운영하는 아내 김수현과 함께 용인지역자활센터에서 열린 기탁식에 참석했다. 그는 "용인에 함께 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내 김수현은 "현재 준비 중인 사업과 연계해 내년에는 혼자 계신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먹거리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을 해준 윤석민 선수, 김수현 씨,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시는 취약계층을 돌보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밖에도 윤석민은 2021년 자신의 은퇴식에 앞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본부에 마스크 5만 장을 기부했다. 2021년 10월에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프로암 이벤트 대회 상금 중 일부를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꾸준한 온정의 손길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