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JTBC
사진제공= JTBC

아이유가 '풍류대장' 월드뮤직밴드 도시에게 관심을 보인 사실이 공개된다.

오는 30일(화) 방송되는 JTBC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이하 '풍류대장') 9회에서는 잔인한 4라운드 라이벌 매치가 이어진다. 앞서 '상상 그 이상의 풍물밴드' 이상이 힙한 사운드의 누모리를 제치고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가운데, 탈락자가 발생할 때마다 심사위원석에서 탄식이 나오는 충격의 결과가 공개된다. 막강한 소리꾼들만 남아 초박빙 승부가 예상되며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정가의 아름다운 창법을 알렸던 월드뮤직밴드 도시는 2라운드에 이어 아이유의 노래를 선곡한다. 2라운드에서 아이유의 '에잇(eight)'을 청아한 정가와 아름다운 악기 소리로 재해석하며 힐링을 안겼던 도시. 이번 4라운드에선 아이유의 '아이와 나의 바다' 무대를 꾸민다. 무대가 끝난 후 성시경은 도시를 휴대전화로 촬영하고 있었던 전현무에게 주목한다고.

전현무는 녹화 당시 "아이유씨에게 영상을 보내면 반응이 좋다"라면서 "너무 좋아한다"라고 촬영을 한 이유를 공개했다는 후문. 아이유는 전현무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저 그룹 특색 있다"라면서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고. 아이유를 사로잡은 도시가 이번 4라운드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관심이 높아진다.

4라운드는 누구 하나 떨어질 팀이 보이지 않는 빅매치가 줄줄이 예고돼 있다. 특히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이 되는 잔인한 대진표로 긴장감을 높일 예정. '매운맛'을 장착한 '풍류대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최저점 저승사자' 박칼린마저 울린 반전의 무대도 공개된다. 냉철한 박칼린과 진행대장 전현무마저 울컥하게 만든 무대가 무엇일지도 궁금증을 자아낸다.

톱 10이 아닌 소리꾼들은 무대 직전에서야 자신의 대결 상대를 알게 되는 사생결단 라이벌 매치. 한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는 무대가 펼쳐질 '풍류대장' 9회는 오는 30일(화) 밤 9시에 JTBC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