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1박 2일'이 의미 있는 힐링 여행기로 100회 특집을 장식했다.

14일(어제)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100회 특집 '단내투어'가 시청률 10.3%(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멤버들이 다 함께 수평선 너머 일몰을 바라보며 뭉클함에 젖은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5.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2049 시청률 또한 4.0%(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 안방극장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어제 방송에서는 멤버들이 자유롭게 꾸려가는 '꿀' 같은 제주도 여행기가 그려졌다. 지난 주 이색 관광지 돌 문화공원을 선보인 '종민 투어'에 이어, 점심 식사 코스를 담당한 문세윤의 '세윤 투어'가 시작됐다. 문세윤은 '맛있는 녀석들' 메인 작가에게 강력 추천받은 각재기 한상차림을 예고하며 자신만만한 태도를 보였지만, '초딩 입맛' 딘딘의 거센 반발(?)로 인해 진땀을 흘리기도.

식당에 도착한 다섯 남자는 '1박 2일'답게 복불복 게임을 통해 식사량을 결정지을 수 있게 됐다. 곧이어 이들은 '방일남' 방글이 PD와 '홀짝 게임'에 돌입, 그녀의 마음을 읽기 위해 고도의 심리전을 펼쳤다. 문세윤과 라비가 연이어 정답에 성공한 반면, 딘딘과 연정훈은 실패의 쓴맛을 보며 엎치락뒤치락 눈치 싸움이 계속됐다. 

마지막 주자로 나선 김종민은 역할을 바꾸어 자신이 문제를 출시하겠다고 제안해 승부의 키를 거머쥐었지만, 방글이 PD를 믿지 못하고 배신하는 탓에 결국 패배하며 '불신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그러나 다른 제작진들과 심기일전 재대결에 나선 김종민은 대체 불가한 운발로 5인분의 음식과 딘딘을 위한 돔베고기까지 사수하며 14년 차 예능인의 '짬'을 입증했다.

문세윤은 제주도 향토 한상차림으로 애주가 연정훈은 물론, 불만을 토로하던 딘딘의 취향까지 저격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오프닝부터 메고 있던 가방에서 '비장의 카드' 깻잎부터 김종민을 위한 고수, '젊은 세대' 라비와 딘딘의 마음을 사로잡을 마요네즈까지 선보이며 풍족한 점심시간을 완성했다.

식사를 마친 뒤, 딘딘은 푸른 바닷가 뷰를 자랑하는 디저트 가게로 모두를 안내했다. 다섯 남자는 감성 가득한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촬영하고, 딘딘의 독단적인 선택(?)에 따라 다양한 보리 디저트를 맛보기도. 그러나 멤버들은 텁텁한 메뉴 때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간절히 염원하게 됐고, 이들의 요구에 따라 음료 한 잔이 걸린 빅 매치가 시작됐다. 

이어 김종민에게 무승 신화를 안겨준 '오메기떡' 게임이 대결 종목으로 채택되자, 멤버들은 승부욕을 접어둔 채 그에게 1승을 안겨주기 위해 똘똘 뭉쳤다. 또한 김종민에게 3개의 목숨을 주는가 하면, 그의 차례에 대신 이마를 쳐주며 온갖 꼼수와 반칙을 동원해 폭소를 자아내기도. 그럼에도 종잡을 수 없는 '대환장' 실력을 뽐내는 김종민으로 인해 결국 문세윤이 영광의 주인공이 되었다.

다음으로 수월봉으로 향한 멤버들은 탁 트인 해안도를 따라 전동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힐링을 만끽했다. 이곳에서 낭만 가득한 일몰을 바라보던 문세윤은 "우리가 7일에 한 걸음씩 백 걸음을 걸었다"라고 100회 동안의 값진 추억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같은 마음인 듯 감상에 젖은 모두는 아름다운 장면을 두 눈에 가득 담으며 또 한 번의 뜻 깊은 추억을 쌓았다.

이렇듯 '1박 2일'은 다채로운 제주도의 별미 메뉴로 시청자들의 군침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진한 우정을 자랑하는 멤버들의 빈틈 없는 케미스트리로 유쾌함을 자아냈다. 또한, 100회 동안의 애틋한 추억을 되짚어보는 모습으로 뭉클한 감동까지 선사했다.

방송 직후 "이번주 방송 보면서 힐링했어요", "제작진이랑 심리전 하는 거 진짜 웃기다", "김종민 오메기떡 게임 보면서 배꼽잡고 웃었어요", "'1박 2일' 멤버들 오래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다" 등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안방극장에 알찬 재미를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