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이 신곡 ‘순리’ 라이브클립 이미지
사진=테이 신곡 ‘순리’ 라이브클립 이미지

'발라드계 황태자' 테이가 5년 만에 본업으로 돌아온다.

테이는 오는 3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 플로(FLO) 음원 제작 프로젝트 '#FILM' 첫 번째 싱글 '순리'를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순리'는 2016년 정규 7집 하프 앨범 '더 뉴 져니'(The New Journey) 이후 테이가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순리'는 운명을 마주하다 보면 모든 사랑이 순리대로 흘러갈 것이라고 말하며 이별의 시간을 견디는 우리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아낸 담담한 가사가 코 끝 찡한 감성을 전한다. 폴킴의 '눈', 김범수의 '진심', 첸(CHEN)의 '하고 싶던 말' 등 서정적이고 따뜻한 곡들을 탄생시킨 피노미노츠(Phenomenotes)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아이유의 '봄 안녕 봄', 나얼의 '바람기억' 등을 작업한 강화성이 편곡에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테이는 가수로서의 공백기 동안 사업은 물론, 뮤지컬 '블루레인'(2021), 연극 '스페셜 라이어'(2021) 등에 출연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플로(FLO) 오리지널 '발라드의 민족', TBS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 MC를 맡아 탁월한 진행 능력도 인정받고 있다.

5년 만에 가수로 복귀한 테이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을 발휘하며 가을 감성 속으로 리스너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 투자제작Unit 고진호 리더는 "'#FILM 순리'는 5년만에 본업으로 돌아온 테이와 플로의 첫 협업 음반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멜로디와 섬세한 오케스트라 사운드, 깊은 테이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따뜻한 가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