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어비스컴퍼니(뱀뱀),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원호), 커넥트엔터테인먼트(강다니엘), 울림엔터테인먼트(권은비),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우즈), 지비레이블(알렉사)
사진제공: 어비스컴퍼니(뱀뱀),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원호), 커넥트엔터테인먼트(강다니엘), 울림엔터테인먼트(권은비),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우즈), 지비레이블(알렉사)

가수 뱀뱀, 원호, 강다니엘, 권은비, 우즈(조승연), 알렉사가 '2021 Asia Artist Awards'를 뜨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운다.

뱀뱀, 원호, 강다니엘, 권은비, 우즈(조승연), 알렉사가 오는 12월 2일(목)에 열리는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1 AAA')에 출격, 시상식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지난 6월 'riBBon(리본)'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 출발을 알린 뱀뱀은 국내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는 물론, 3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뱀뱀은 인트로를 제외한 'riBBon'의 전곡 작업에 참여, 온전히 자신만의 음악색을 드러내기도. 뿐만 아니라 뱀뱀은 페스티벌 MC로 활동하며 솔로 활동의 반경을 넓혀 가고 있다.

지난해 솔로로 발돋움한 원호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을 발매, 하루 만에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이후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Blue Letter(블루 레터)'를 발매, 타이틀곡 'BLUE(블루)'로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뽐내며 K-POP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지난 2019년 솔로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를 발매, 타이틀곡 '뭐해'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후 발매한 'CYAN(사이언)', 'MAGENTA(마젠타)', 'YELLOW(옐로우)'까지 역대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톱 10에 진입하며 유의미한 기록을 남기기도. 또한 'YELLOW'의 타이틀곡 'Antidote(안티도트)'로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하며 남성 솔로 아트스트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Mnet '프로듀스 48'을 통해 그룹 IZ*ONE(아이즈원)으로 대중들과 만났던 권은비는 'OPEN(오픈)'으로 솔로 가수로서 새 막을 열었다. 타이틀곡 'Door(도어)'로 탄탄한 실력과 여유로운 무대매너를 선보인 그녀는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라는 애칭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독보적 비주얼과 뮤지컬 형식의 퍼포먼스는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Mnet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그룹 엑스원으로 데뷔한 우즈(조승연)는 솔로 앨범 'EQUAL(이퀄)'로 자신만의 색을 보여주며 탄탄한 보컬을 입증했다. 이후 'ONLY LOVERS LEFT (온리 러버스 레프트)'의 타이틀곡 'WAITING(웨이팅)'으로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트로피를 거머쥐며 보컬뿐만 아니라 댄스, 작사, 작곡까지 해내는 '올라운더 뮤지션'의 면모를 자랑했다.

지난 2019년 디지털 싱글 'Bomb(밤)'으로 데뷔한 알렉사는 넘치는 에너지와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2020 Asia Artist Awards'에서 포커스 상(가수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난 7월 발매한 'ReviveR(리바이버)'의 타이틀곡 'XTRA(엑스트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400만 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알렉사는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국가를 가창하며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배우 이정재, 이승기, 유아인, 한소희, 문가영, 나인우, 차은우, 황민현, 김주령, 허성태, 가수 에스파,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세븐틴이 '2021 AAA' 참석을 확정, 이번 솔로 아티스트 6인의 합류는 '2021 AAA'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021 AAA'는 앞으로도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배우, 가수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시상식을 기대케 한다. 스타와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예고한 '2021 AAA'는 이특과 장원영이 MC로 발탁된 데 이어, 지난 13일(수) 정오 '2021 AAA'의 RET 인기상을 결정하는 1차 사전 투표를 오픈해 그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스타뉴스와 스타콘티넨트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더스타파트너가 공동 주관하는 '2021 Asia Artist Awards'는 오는 12월 2일(목)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