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더 라이브
사진 제공 = 더 라이브

가수 에일리(Ailee)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에일리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에이미(AMY)'를 발매하고 '가요계 대표 디바'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다.

'에이미'는 에일리가 지난 2019년 발매한 정규 2집 '버터플라이(butterFLY)'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앨범이다. 특히 에일리가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합류한 뒤 발표하는 첫 앨범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에이미'에는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를 비롯해 '뉴 에고(New Ego)', '블링(Bling)', '마이 립스(My Lips)', '#MCN(Man Crush Monday)', '타투(Tattoo)', '525', '뷰티풀 디재스터(Beautiful Disaster)', '왓 이프 아이(What If I)', '메이크 업 유어 마인드(Make up your mind)', '루즈 마이셀프 투 유(Lose myself to you)', '에인트 토킹 어바웃 미(Ain't talkin' about me)'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2곡이 수록돼 에일리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는 기존 스윙 장르의 멋을 추구하면서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한 트랙으로, 꼼꼼하게 짜여진 코드 보이싱, 입체적인 코러스 라인 그리고 브라스 세션이 어우러져 빅밴드 편성의 화려함을 추구한 곡이다.

특히 소속사 더 라이브의 수장 라비와 수많은 히트곡으로 'K팝 베토벤'이라 불리는 황현 프로듀서가 특급 지원군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일리 역시 '가르치지마'를 비롯한 총 8곡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아낌없이 녹여냈다. 에이미의 짙은 감성에 K팝 히트 메이커 지원군들이 함께한 '에이미'는 올가을을 강타할 명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요계 대표 디바'의 화려한 귀환을 알릴 에일리의 정규 3집 '에이미'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