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타조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타조엔터테인먼트

'장구의 신' 박서진이 역대급 명반으로 돌아왔다.

박서진은 지난 2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흥한자(興恨者)'를 발매했다.

'흥한자(興恨者)'는 박서진의 흥과 한을 담은 앨범이다.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흥한자(興恨者)'의 프로듀싱을 맡아 박서진과 환상적인 시너지를 발휘했다.

박서진의 새로운 음악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꽉 채운 '흥한자(興恨者)'에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흥과 한', 상반된 정서
'흥한자(興恨者)'에는 더블 타이틀곡 '흥해라'와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가 수록됐다. 두 개의 타이틀곡은 서로 다른 정서를 표현해 앨범을 듣는 재미를 한껏 높였다.

'흥해라'는 뭄바 리듬에 트로트 멜로디를 결합한 세련된 뉴 트로트다. 따뜻한 봄날은 돌아온다는 희망적인 메시지, 강렬한 리듬과 신스 사운드, 트렌디한 편곡과 박서진의 담백한 목소리가 만나 강력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이와 달리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로는 한의 정서를 느낄 수 있다. 드라마틱한 구성의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구슬픈 피리 소리와 피아노 연주, 리얼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주를 이뤘다. 특히 편곡에 따라 자유롭게 변하는 박서진의 노련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 '독보적 흥 발산' 장구 퍼포먼스
박서진의 트레이드 마크인 장구 퍼포먼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포인트다. 박서진은 '흥해라' 뮤직비디오를 통해 한층 더 신명나는 장구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 속 박서진은 역동적으로 장구를 치며 넘치는 끼와 유쾌한 에너지를 가득 뿜어냈다. 트로트와 장구 연주를 결합한 이색 퍼포먼스는 박서진만의 독보적인 흥을 만끽하게 했다.

# 진솔한 가사에 담은 진정성
'흥해라'가 어깨를 저절로 들썩이게 만든다면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깊은 울림과 짙은 감동을 안겨준다.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삼천포 출신인 박서진이 고향 경상남도 사천시와 함께 만든 곡이다. 박서진은 자신의 이야기와 가족 및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진솔하고 진정성 가득한 노래를 들려준다.

'흥한자(興恨者)'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박서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트로트 가수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