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세븐틴이 오는 18일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로 컴백한다. 하이브가 지난해 세븐틴의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플레디스)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방시혁 의장 등 하이브 레이블 프로듀서진이 참여했다.

플레디스는 지난 14일 세븐틴 공식 소셜미디어서비스(SNS)를 통해 6월 18일 오후 6시 발매되는 미니 8집 '유어 초이스'의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타이틀 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는 R&B 기반의 팝 장르 곡으로 방 의장과 원더키드 등 하이브 측 프로듀서진이 멤버 우지, 플레디스 프로듀서 범주와 함께 작업했다.

세븐틴 내 유닛인 힙합팀의 '게임 보이'(GAM3 BO1), 퍼포먼스 팀의 '웨이브'(Wave), 보컬팀의 '같은 꿈, 같은 맘, 같은 밤' 등도 이번 앨범에 담겼다. 플레디스 측은 "'아시아 최고 그룹'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세븐틴과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방시혁 프로듀서가 의기투합해 웰메이드 곡의 진가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BTS)의 세계적 흥행을 만들어낸 하이브의 역량을 세븐틴에도 쏟는 모양새다.

세븐틴은 밀리언셀러 앨범을 3장 보유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Semicolon])과 함께 최근에는 2019년 9월 발매한 정규 3집 '언 오드'(An Ode)도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후보에 이름을 처음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