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로켓펀치(Rocket Punch)의 첫 싱글 '링링(Ring Ring)'이 어제(17일) 베일을 벗는다.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어제(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의 첫 번째 싱글 '링링(Ring Ring)'을 발매한다.

첫 번째 싱글 '링링(Ring Ring)'은 '새로움'이라는 뜻의 '뉴(NEW)'와 '복고'라는 뜻의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NEWTRO)' 콘셉트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링링(Ring Ring)'은 '두 사람 중 먼저 내 전화를 울리는 사람에게 가겠다'라는 통통 튀고 위트 있는 가사 속 당당한 사랑을 표현하는 로켓펀치만의 새로운 도전을 알린다.

비주얼, 보컬, 퍼포먼스 등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이며 올여름을 강타할 '뉴트로 요정'으로 변신한 로켓펀치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첫 번째 싱글 '링링(Ring Ring)' 소개에 나섰다.

다음은 로켓펀치 첫 싱글 '링링(Ring Ring)' 관련 일문일답이다.

Q. '컬러 시리즈' 3부작을 마치고 첫 싱글 '링링(Ring Ring)'으로 컴백하는 소감은?A. (윤경) '컬러 시리즈' 3부작을 마무리하고 나오는 첫 싱글이다 보니, 더 좋은 모습과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저희가 표현하는 뉴트로 콘셉트의 곡 'Ring Ring'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세요!

Q. 타이틀곡 '링링(Ring Ring)'은 어떤 곡이고, 처음 들었을 때 어땠나요?A. (수윤) 첫 싱글 타이틀곡 '링링(Ring Ring)'은 도입부터 통통 튀는 레트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인데요. 위트 있고 당당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 정말 새로웠고, 이 곡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Q. '링링(Ring Ring)' 콘셉트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가 있다면?A. (연희) 윤경이! 단발로 이미지 변신이 크기도 하고, 춤출 때 찰랑찰랑거리는 머리카락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쥬리) 저는 연희가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다현) 멤버들 모두 소화를 잘 해서 고르기가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윤경 언니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언니가 이번에 단발머리로 파격 변신을 했는데, 정말 찰떡으로 소화했어요. 활동 준비하면서 뉴트로 콘셉트의 스타일링이 언니와 잘 맞는다고 느껴져서 놀랐습니다.

Q. '링링(Ring Ring)'의 킬링 파트를 꼽아보자면?A. (쥬리) 소희의 랩 파트가 정말 최고의 파트라고 생각해요!

Q, 데뷔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뉴트로 콘셉트를 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있다면?A. (소희)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은 뉴트로 아이템이나 복고 의상들, 그 시절의 노래들이나 레트로 콘셉트 아이돌 선배님들의 무대까지 많이 찾아봤는데요. 제 생각은 뉴트로, 레트로하면 '흥'이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로켓펀치만의 흥과 매력을 노래에 잘 담을 수 있게 그런 점들을 고려하고, 많이 찾아보고, 서로 코멘트 해주면서 열심히 앨범을 준비했습니다. 

Q. 뮤직비디오 촬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A. (다현) 저희가 이번에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야외에서 촬영하게 됐는데요. 촬영하는데 살짝 추웠던 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하기 위해 저희 멤버들 다 같이 펭귄처럼 붙어있었던 게 재밌어서 기억에 남아요. 펭귄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Q. 로켓펀치가 일상 속 '링링(Ring Ring)'을 울리는 순간이 있다면?A. (수윤) 연습을 하다가 특히 노래가 되게 잘 되는 날이 있어요. 그런 날일 때 'Ring Ring'하고 울리는 것 같습니다. 기분도 좋고, 오늘 하루가 좋을 것 같다는 설렘도 있거든요.(윤경) 제가 물건 둔 곳을 까먹을 때가 많은데, 잃어버린 줄 알고 포기하고 있다가 갑자기 찾는 순간이 'Ring Ring'을 울리는 순간입니다.(소희) 멤버들이랑 소소하게 수다를 하거나, 재미있는 일이 생겨서 함께 웃을 때 가장 행복하고 마음을 'Ring Ring'하게 울리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Q. 컴백을 기다려준 켓치에게 한 마디A. (연희) 켓치! 너무나 긴 시간 동안 로켓펀치를 믿고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이렇게 서로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로켓펀치와 켓치는 같이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많이 기다린 만큼 이번 활동 신나게 즐겨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