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1박 2일' 멤버들이 또 한 번 신선한 여정의 첫걸음을 내딛으며 일요일 밤을 장악했다.


어제(11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2부 시청률 10.7%(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종민이 '조청 더블샷'으로 단맛의 극치를 맛본 순간에는 15.9%(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의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049 시청률 또한 2부 4.5%(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해 주말 밤 안방극장에 유쾌한 에너지를 충전했다. 


어제 방송에서는 '불로장생 산삼 원정대' 특집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한반도 대표 산삼 자생지인 경상남도 함양에서 황금 산삼을 쟁취하기 위해 달려가는 여섯 멤버의 도전이 그려졌다.
본격적으로 여정을 떠나기에 앞서 멤버들은 1박 2일 동안 함께할 짝꿍을 선택했다. 세 곳으로 나뉜 지정 장소 중 한 군데에 도착, 두 사람이 동시에 방석에 앉아야만 한 팀이 된다는 말에 여섯 남자는 서로 치열한 심리 탐색전을 벌이며 각자의 짝꿍을 찾아 나섰다. 특히 일찌감치 심상치 않은 기류를 감지하며 '1박 2일' 14학년 다운 촉을 뽐낸 김종민은 배신자를 가려내기 위해 멤버들에게 함정을 던지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우여곡절 끝에 짝을 이룬 '유부클럽 팀(연정훈, 문세윤)'과 '예공 팀(김종민, 딘딘)', '광호라비 팀(김선호, 라비)'은 손재주와 눈썰미, 그리고 체력을 테스트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빛나는 팀워크를 자랑했다. 미션에 성공할 때마다 황금 산삼의 위치를 가리키는 지도 조각을 획득하게 된 멤버들은 산삼뿐 아니라 맛있는 저녁 식사까지 걸려 있다는 말에 더욱 승부욕을 불태우며 팽팽한 승부를 예고했다.


한편 김종민은 또 한 번 새로운 재능을 찾아내 예능 천재의 면모를 다시 입증했다. 거꾸로 세운 컵에 탁구공을 넣고 운반하는 게임에서 룰 설명만 듣고 단번에 성공해 감탄을 자아낸 것. 의외의 실력을 발휘하며 차례차례 성공을 거둔 다른 멤버들 사이에서도 김종민은 단연 화려한 손목 스냅을 자랑, 쩔쩔매는 딘딘을 대신해 '하드캐리'하며 진기명기에 가까운 활약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고즈넉한 개평 한옥마을의 풍경과 봄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진행돼 안방극장에 힐링을 안겼다. 멤버들은 미션 카드에 적힌 꽃과 똑같은 꽃을 찾아 인증샷을 찍기 위해 전력 질주하며 마을 곳곳을 누볐고,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봄꽃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유부클럽 팀'과 '예공 팀'이 2등을 놓고 치열한 접전을 벌인 가운데, 문세윤은 홀로 꽃을 찾아 언덕에 올라간 연정훈과 멀찍이 떨어진 곳에서 함께 셀카를 찍는 등 신(新)개념 인증샷을 탄생시켜 배꼽을 잡게 했다.


함양의 별미인 매운 소갈비찜을 차지한 '광호라비 팀'과 8찬 건강식 백반으로 감칠맛 나는 먹방을 선사한 '유부클럽 팀'과는 달리, '예공 팀'은 하염없이 입맛만 다시는 모습으로 안쓰러움을 자아내기도. 두 사람은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개평마을의 독특한 먹거리인 한과 굽기 체험에 도전했고, 섭씨 160도에 육박하는 자갈 화덕 앞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으로 마치 인력사무소를 방불케 하는 '열일'을 보여줬다.


이렇듯 '1박 2일'은 빅 재미를 보장하는 멤버들의 다양한 케미스트리는 물론, 대한민국 각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독특한 음식까지 안방극장에 소개하며 일요일 밤을 알차게 채웠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2조합들 신선하네ㅋㅋㅋ 뭐만 해도 다 재밌음", "개평한옥마을... 와 너무 예쁘다!", "문세윤 언덕 올라가기 싫어서 꼼수 쓰는 거 너무 웃김", "저녁 먹었는데 또 배고파짐"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매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