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KBS 2TV '대박 부동산'

사진 제공 = KBS 2TV '대박 부동산'

" '대박 부동산'방송 전, 필독 사항!"

KBS 2TV 새 수목 드라마 '대박 부동산'이 첫 방송을 앞두고 이해와 흥미, 관심을 급상승시키는 '대박 부동산'단어집을 공개했다.

오는 4 월 14 일 (수)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 드라마 '대박 부동산'(극본 하수진, 이영화, 정연 서 / 연출 박진석 / 제작 몬스터 유니온, 메이 퀸 픽쳐스)은 공인중개사 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한 팀이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 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 밀착 형 퇴마 드라마 다.

'대박 부동산'은 캐릭터 플레이의 달인 인 하수진, 이영화, 정연 서 작가와 '학교 2017', '맨몸의 소방관', '간 서치 열전'등으로 감각적 인 영상미를 선보인 박진석 감독의 만남 신선한으로 'K- 오컬트 '의 시대를 열 더 기대를 모으고있다. 더불어 냉기 가득한 퇴마사로 180도 변신 한 장나라와 능글 맞은 퇴마 사기꾼부터 선택받은 영매까지 다양한 연기를 보여줄 정용화의 파격 변신에 관심이 몰리고있다.

이와 관련 퇴마를 기본으로 오싹함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 할 '대박 부동산'의 본방 사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준비 단계, 알고 보면 꿀잼 터지는 '대박 부동산 사전'을 정리해 봤다.

◆  1.  귀신의 종류 원귀 악귀 지박령 부 유령의 차이는 ?

# 원귀-원한 때문에 떠나지 못 귀신

원한을 품고 죽은 귀신 인 원귀는 원한이 서린 공간을 떠나지. 이로 인해 귀신 들린 집과 건물들이 탄생하고 '대박 부동산'주요 고객들은 귀신 들린 부동산에 퇴마를 요청하며 공인중개사 인 퇴마사 홍 지아에게 찾아온다.

# 악귀-인간 생활에 악을 몹쓸 귀신

윈 귀와 마침 영적인 존재지만 훨씬 더 악독 한 행동을하는 귀신으로 인간 생활에 재앙, 불행 등 악을 미치기도합니다. 퇴마사 홍지 아는 원귀는 물론 악귀하고도 한판 대결을 펼치며 귀신도 쫓고 주변 시세대로 부동산도 팔아 준다.

# 지박령-지역에 머물며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는 귀신

지박령이란 땅에 얽매어있는 영혼이란 뜻으로, 지역에 머물고 있으면서 저승으로 떠나지있는 영혼을 일에 만족합니다. 홍지 아는 뛰어난 퇴마 솜씨로 집과 건물에서 떠날 줄 모르는 지박령들을 저승으로 돌려 보낸다. 단, 한 귀신 만 빼고.

# 부 유령-객사 한 원귀

부 유령은 불안정한 곳에 머물지 않고 정처없이 떠돌아 다니는 영혼을 뜻한다. 말 그대로 집이 아닌 객지에서 죽은 귀신으로, 원한을 품은 객사 귀신은 부 유령이되어 떠돌아 다니며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 또한 '대박 부동산'의 퇴마로 퇴치가 가능하다.

◆  2.  퇴마 필수품 향로 죽통 소금 귀침

# 향로-연기로 원혼을 부르는 필수 템

홍 지아의 방에있는 향로드 원혼을 부르는 데 사용된다. 향로에서 피어난 연기는 원혼을 부르고, 숨어 있던 원혼이 홍지 아는 본격적인 퇴마 시작한다.

# 죽통-소금이 들어있는 통, 퇴마시 없어서는 안 될 물품

예로부터 부정을 정화하고 잡귀를 쫓아 낸다고 소금은 홍 지아의 퇴마시 귀신 몰이 빠질 수없는 물품으로, 소금을 담을 죽은 항상 챙겨야한다.

# 소금 탄-타카와 함께 소금 장전, 귀신 몰이 가능

귀신 몰이를 타카에 소금 탄을 위해, 연속적으로 원혼에게 장전, 귀신이 도망 가지 않도록 새며 몰이한다.

# 귀침-원귀를 찔러 저승으로 결정적인 무기

퇴마시 비녀처럼 홍 지아 머리에 꽂고있는 귀침은 원귀를 쫓는 결정적인 무기로 영매를 통해 불러 낸 원귀에게 귀침을 찌르면 혼이 빨려 며 원 귀가 사라진다.

◆  3.  퇴마 방법 소금 진 영매 빙의 퇴마

# 소금 진-귀신이 도망 가지 막도록 치는 결계

소금 진이 란 퇴마 시작 전, 소금 길로 결계를 만드는 것을 뜻한다. '불도를 닦는 데 장애가 될만한 것'이없는 지역 '을 뜻하는 결계는'대박 부동산 '에서는 퇴마를 장애가 될만한 것이 들어올 수 있으며 막아 두는 것을 의미한다.

영매  태어날 때부터 귀신 들기 쉬운 사람

영매 란 때어 날 때부터 귀신 들기 쉬운 사람으로 자신의 몸에 들어온 귀신의 뜻에 따라 행동이 달라 빙의 된 동안은 기억하지 않는. 퇴마에있어 영매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빙의 전에는 소금 진을 만드는 역할을한다.

빙의 퇴마 윈귀를 퇴치하는 방법

홍지 아는 영매의 몸에 원귀를 가둔 다음에 혼을 저승으로 위의 식으로 퇴마를 진행한다. 직접 빙의 된 영매를 통해 원귀를 상대하는 영매와의 호흡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작진은 " '대박 부동산'첫 방송을 앞두고 드라마 속 퇴마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궁금증을 드러내고 있었다"라며 " '대박 부동산'사전을 꼼꼼하게 짚어 가면서 방송을 본다면 더욱 짜릿한 쾌감있는 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라고합니다.

KBS 2TV 새 수목 드라마 '대박 부동산'은 4 월 14 일 (수)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