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쇼온컴퍼니

사진출처=쇼온컴퍼니

뮤지컬 <광주>의 주인공 민우혁이 지난 7일 KBS 2TV '생생정보-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 출연해 작품 트레일러 영상의 배경이 되었던 담양의 소개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민우혁은 담양의 명물로 '죽녹원 대나무길', '댓잎국수', '버기카'를 꼽아 소개했다. 특히, 공개 당시 영화 같은 퀄리티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광주>의 뮤비 트레일러 두 편의 촬영이 진행된 '추억의 골목'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에 나서 관심을 모았다.

첫 임무를 위해 광주에 파견된 505부대 편의대원 '박한수' 역으로 완벽 변신한 민우혁은 추억의 골목 곳곳을 누비며 트레일러 영상 촬영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뮤지컬 <광주>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열연을 펼쳐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올렸다.

최근 뮤지컬 <광주>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오는 4월 개막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은 광주의 거리를 배경으로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과 이들의 민주주의를 향한 뜨거운 열망을 담아내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뭉클한 감동을 전한 바 있다.

민우혁이 출연하는 뮤지컬 <광주>는 5·18민주화운동 41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었으며, 5·18민주화운동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치열한 항쟁을 벌인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5·18민주화운동의 상징곡 '님을 위한 행진곡'을 모티브로 한 작품은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앙상블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창작 부문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LG아트센터로 공연장을 옮긴 이번 뮤지컬 <광주>의 재공연에서는 각 등장인물의 서사와 스토리를 촘촘하게 보완하여 보다 높은 작품성을 예고했다. 특히 작품의 서사를 보강하기 위해 새로운 뮤지컬 넘버를 추가하고 편곡 작업을 더했다. 서사와 음악을 보완한 뮤지컬 <광주>는 32명의 배우들과 13인조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객석에 전할 예정이다.

편의대원 박한수 역에는 민우혁과 B1A4의 신우가 캐스팅됐다.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인 윤상원 열사를 모티브로 한 야학교사 윤이건 역에는 민영기와 김종구가 출연한다. 황사음악사를 운영하는 주인이자 정 많고 사려 깊게 학생들과 시민군을 돌보는 정화인 역에는 장은아가, 자신의 신념에 투철한 야학교사인 문수경 역에는 이봄소리와 최지혜가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이외에도 505부대 특무대장 '허인구'역에 이정열과 박시원, 오활사제 역에 이동준, 이기백 역에 안창용, 거리 천사 역에 임진아, 김창석 역에 김태문, 장삼년 역에 문성일, 오용수 역에 문남권을 비롯한 32명의 배우들은 민주화를 위한 희생과 신념을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광주>는 패럴림픽 폐막식 연출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고선웅을 필두로, 오페라 '1945' 등을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 최우정이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힘을 합쳤다. 이외에도 예술감독 유희성, 음악감독 이성준, 안무감독 신선호, 무대디자이너 김종석, 음향디자이너 권지휘, 조명디자이너 백시원 등 한국 뮤지컬 분야의 최정상 창작진이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주)가 주관, 라이브(주)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 제작하는 뮤지컬<광주>는 오는 4월 13일 LG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