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MBC <오! 주인님> 영상 캡처
사진 제공: MBC <오! 주인님> 영상 캡처

배우 이민기가 설렘을 유발하는 행동과 다정한 멘트로 시선을 강탈했다.
1일(어제)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오! 주인님'(극본 조진국/연출 오다영/제작 넘버쓰리픽쳐스) 4회에서 이민기는 한비수의 유쾌하고 따뜻한 모습을 진정성 있게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앞서 한비수(이민기 분)는 오주인(나나 분)과의 동거를 시작, 티격태격하면서도 묘한 기류를 뿜어내는 동거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입꼬리를 끌어올렸다. 하지만 오주인의 엄마 윤정화(김호정 분)가 그녀의 집에 머물게 되면서 잠시 쫓겨난 한비수는 새벽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놓칠세라 모녀가 있는 한옥에 들어가 작업을 시작했다. 이어 만족스러운 대본을 완성한 한비수 앞에 잠에서 깬 윤정화가 등장, 그를 "여보"라고 불러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한 상황.


이날 이민기는 배려심 넘치는 세심한 언행으로 까칠하기만 했던 한비수의 새로운 면을 보여줬다. 치매기 있는 윤정화가 자신을 남편으로 착각하자 하루 동안 그녀의 남편이자 오주인의 아빠 역할을 대신한 것. 그는 윤정화가 좋아하는 식물원을 동행하는가 하면, 좋아하는 노래에 맞춰 함께 춤을 추며 섬세한 한비수를 그려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정신이 온전히 돌아온 윤정화에게 "여보"를 붙이며 장난스럽게 대화하는 것에 이어 그녀를 배웅하는 오주인에게 "아빠는 쉬고 있을 테니 우리 주인이는 어머니 잘 모셔다드리고"라며 능청을 떨기도 해 엉뚱하지만 다정한 '한비수 화법'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또 한비수의 행동에 오주인이 감사 인사를 전하자 "엄마한텐 보통 사람한테 없는 능력이 하나 있는 거야. 과거를 지금의 시간으로 불러들이고, 그걸 진짜로 만드는 능력. 그런 능력 있는 엄마를 그냥 내가 하루 빌린 거야"라며 그녀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보듬는 위로를 건넸다. 그의 진정성 있는 눈빛과 말투는 오주인의 마음을 녹였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또 이민기는 후진 없는 솔직한 한비수를 완벽 소화, '설렘 장인'의 면모를 톡톡히 선보이고 있다. 협박 편지를 받고도 늦게 귀가한 오주인에게 잔소리를 늘어놓자, 그녀가 "나 걱정해 주는 거예요?"라고 물은 것. 이에 그는 "그래"라며 거침없는 속마음을 내뱉어 시청자들의 심장을 저격했다. 방송 말미, 한비수는 시상식 시작 전 갑자기 사라진 오주인을 극적으로 찾아내 극에 흥미를 더했다. 종적을 감췄다는 오주인에 이상함을 느낀 그는 대기실을 찾았고, 탈의실에서 들리는 목소리에 문고리를 부수고 그녀를 구했다. 이어 두려움에 떠는 오주인을 감싸 안아, 묘한 기류를 뿜어냈던 두 사람의 관계가 로맨스로 발전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민기는 소소하지만 진정성 가득한 배려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물론, 예측불허 매력을 뽐내며 제 옷을 입은 듯 '착붙 연기'로 사랑할 수밖에 없는 한비수를 그려내고 있다.

 

끝없는 연기 변주로 '믿고 보는 로코'를 완성하고 있는 이민기의 활약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되는 MBC 수목미니시리즈 '오! 주인님'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