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 하우스
사진 제공 = JTBC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 하우스

오는 4월 14일 베일을 벗는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제작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다. 그 과정에서 전개될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는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로스쿨즈' 6인방 김범, 류혜영, 이수경, 이다윗, 고윤정, 현우는 상위 1%의 수재들이 모인 가장 치열한 경쟁 집단이라는 로스쿨에서 어떻게 살아남을까. 이들이 직접 각자의 캠퍼스 생존 필살 무기를 밝혔다. 


# 정의로운 로스쿨생 김범&류혜영, "이타적 리더십, 공감 능력이 강점"
먼저, 사시 2차 합격 스펙의 수석 입학생 '한준휘' 역을 맡은 김범은 "검사를 꿈꾸며 원칙과 정의를 좇는다. 동시에 스터디 동기생들도 챙길 줄 아는 준휘의 따뜻한 인간성과 리더십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넉살 좋은 성격으로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들을 만들어내며, 서로 돕고 의지하는 스터디 분위기를 이끈다는 것. 특별전형으로 로스쿨의 문턱을 넘은 악과 깡의 소유자 '강솔A'로 분한 류혜영은 "좌절하지 않고 계속 공부해 나가는 끈기, 다른 이들의 고통과 슬픔에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이 필살 무기라고 답했다. 주위를 챙길 줄 아는 이타적인 성격을 장착한 두 주인공의 인정미 넘치는 행보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 목적 지향적 듀오 이수경&이다윗, "포커페이스, 냉정함이 무기"
각각 판사와 변호사라는 목표를 안고 한국대에 들어온 '강솔B'와 '서지호'로 분한 이수경과 이다윗은 반대로 이해타산적이고 냉정한 면모를 강조했다. '로시오패스'(로스쿨+소시오패스)의 전형이라는 강솔B를 "판사가 되기 위해 태어났고, 판사가 되기 위해선 그 어떤 것도 감수할 의지가 있는 친구"라고 설명한 이수경은 "포커페이스가 그녀의 최대 무기다. 설사 그게 거짓말이라 해도 누구든 속아 넘어갈 정도로 당당한 태도를 유지한다"며 의문의 여지를 남겨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어 "서지호는 사람을 점수로 판단하는 친구다. 자기 앞길만 중요해 사사로운 정 없이 공부만 하는 타입"이라고 전한 이다윗. '출세'라는 목표만을 바라보고 나아갈 그의 최대 무기는 "냉정함"이라고. 인간적인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차갑다는 설명까지 덧붙여, 그의 연기 변신에도 기대를 심었다. 


# 의지의 '비법'출신 고윤정 & 현우,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려는 집요함"
의상학과를 졸업한 '전예슬'과 의사 출신 '유승재' 역을 맡은 고윤정과 현우는 꾸준히 리걸 마인드를 갖춰 온 동기들을 의식하며 "예슬은 학벌, 외모, 남자친구 등 남부러울 것 없이 다 갖췄고, 성격까지 해맑은  인물"이라고 운을 뗀 고윤정은 "일련의 상황들을 겪으며 매회 성장해 나가는 매력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현우는 "의사를 포기하고 법학 공부를 다시 시작했기 때문에 승재는 누구보다 절박한 심정으로 로스쿨 생활을 이어간다. 하지만 이를 표면적으로 드러내지 않고 침착한 페이스를 유지한다. 이것이 강점이라면 강점이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그러다 의도치 않게 지옥 같은 길을 걷기 시작한다"라고 귀띔,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한편 '로스쿨'은 드라마 '눈이 부시게',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송곳'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휘어잡은 최고의 연출가 김석윤 감독과 촘촘한 필력의 서인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오는 4월 14일 수요일 밤 9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