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제공, '다이너마이트' RIAA 더블 플래티넘 인증 이미지
[사진]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제공, '다이너마이트' RIAA 더블 플래티넘 인증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싱글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아 눈길을 모았다.

RIAA는 지난 17일(현지시간) 200만 유닛 이상 팔린 음원에 해당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다이너마이트'에 부여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식 발표했다.

RIAA는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판매량 등을 집계해 디지털 싱글과 앨범에 인증을 수여한다.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 이상)로 구분한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인 총 6개의 RIAA 플래티넘 인증을 보유하며, '멀티 플래티넘'은 '다이너마이트'가 처음이다.

앞서 디지털 싱글 부문에서는 2018년 11월 '마이크 드롭'을 시작으로 지난해 1월 '아이돌', 6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앨범 부문에서는 지난해 1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11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이 플래티넘으로 인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