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온라인으로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온라인으로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어워즈 후보 선정만으로도 "말도 안 되는 경험"이라며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지난 15일 공식 트위터 계정과 팬 플랫폼 '위버스'에 잇달아 글을 올려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민은 "이 시간까지 같이 해주시느라 고생하셨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덕분에 이렇게 말도 안 되는 경험을 해보기도 한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행복하다"고 썼다.

정국은 "매 순간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보내주시는 사랑과 응원에 꼭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슈가는 "올해 더 열심히 달립시다"라며 멤버들과 팬들의 사기를 북돋웠고, 제이홉, 진은 "아미(팬덤 명) 사랑한다"는 글을 남겼다.

이들은 그래미 시상식이 끝나고 네이버 브이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래미 무대 준비 뒷얘기를 들려주며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제이홉은 국내에서 촬영한 '다이너마이트' 무대에 대해 "테이크도 많이 찍었고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많이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RM은 "사실 돌아가 보면 우리가 상보다 퍼포먼스를 더 원했었다"고 털어놨다. 진도 "남준이(RM)가 무대를 찍으면서 이 무대 평생 남는 거라고, 증손주들도 보고 나중에 아들한테까지 자랑한다고 했다. 이런 역사적인 무대 함께 해줘서 고맙다"고 힘줘 말했다.

뷔는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멋있게 만들어서 내년에 한 번 더 그래미를 올 수 있게 해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