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니앨범 'BE'를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발매하면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상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모았다.

 

빌보드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예고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BE' 앨범이 이번 주 빌보드 200 차트에서 7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E' 앨범은 전 주 빌보드 200에서 74위를 기록했으나 새로운 '에센셜 에디션'(Essential Edition)이 최근 발매되면서 큰 폭으로 순위가 상승했다.

'BE' 앨범은 당초 지난해 11월 '디럭스 에디션'으로 발매됐으며, 지난달 19일에 수록곡은 동일하되 일부 구성품이 달라진 '에센셜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빌보드가 인용한 닐슨뮤직 데이터에 따르면 '에센셜 에디션' 발매 첫 주인 지난달 19∼25일 'BE' 음반 판매고는 전주보다 888% 증가한 2만8천 장을 기록했다.

'BE' 앨범은 디럭스 에디션 발매 직후 빌보드 200에 1위로 데뷔한 바 있다. 이후 13주 이상 차트를 지키고 있다.

이 앨범에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정상을 밟은 '라이프 고스 온'과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 그레이', '잠시', '병', '스테이' 등이 수록됐다.

한편, 이번 주 빌보드 200 차트에서는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데인저러스:더 더블 앨범'이 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컨트리 장르 앨범이 빌보드 200에 1위로 데뷔해 7주간 정상을 지킨 것은 64년 차트 역사에서 모건 월렌이 유일하다고 빌보드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