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빅토리콘텐츠
사진제공= 빅토리콘텐츠

'달이 뜨는 강' 두 번째 OST가 출시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극본 한지훈/연출 윤상호/제작 빅토리콘텐츠)은 고구려 설화 속 평강과 온달의 사랑 이야기를 부활시킨 퓨전 사극 로맨스. 첫 방송부터 평강과 온달의 서사는 물론 웅장한 스케일의 액션, 치열한 정치 싸움 등을 눌러 담으며 숨 막히는 몰입도로 월화극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2월 22일 '달이 뜨는 강' OST Part.2 '달의 눈물'이 공개된다. 국악 전공으로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TOP14에 오른 강태관이 가창에 참여한 '달의 눈물'은 국악 리듬과 팝 장르가 어우러진 오리엔탈 발라드 곡이다. 곡이 자아내는 감성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고구려를 배경으로 한 '달이 뜨는 강'과 절묘하게 어우러진다는 전언.

또한 명품 작사, 작곡진이 대거 참여 했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Sg 워너비의 '라라라' 등을 작곡한 히트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를 필두로 강은경 작사가까지 참여한 것.

특히 '달이 뜨는 강'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명품 음악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달의 눈물'을 향한 기대가 높아진다. 이에 '달의 눈물'로 보는 재미에 더해 듣는 재미까지 더해갈 '달이 뜨는 강' 다음 방송이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한편 강태관이 부른 '달이 눈물'은 오늘(2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