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풍경소리 제공
[사진]풍경소리 제공

오는 4월 열리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이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화제가 된 수상작과 후보작들을 다시 보는 기획전이 마련됐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18일부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또는 감독상을 받거나 후보에 올랐던 작품들을 모은 기획전 '메모리즈 어바웃 오스카'를 진행한다.

24일까지는 작품상 수상작인 톰 매카시 감독의 '스포트라이트'와 배리 젱킨스의 '문라이트', 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마틴 스코세이지의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와 케네스 로너건의 '맨체스터 바이 더 씨' 등 네 편을 상영한다.

25일부터 3월 3일까지는 제82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을 포함해 6개 부문을 휩쓴 캐스린 비글로 감독의 '허트 로커'와 제84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5개 상을 받은 미셸 하자나비시우스의 '아티스트'가 이어진다.

또 화려한 캐스팅과 앙상블로 주목받은 데이비드 O. 러셀의 '아메리칸 허슬'과 충격적인 실화를 탁월하게 재구성한 베넷 밀러의 '폭스 캐처' 등 후보에 올랐던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기획전 상영작 중 1편 이상을 관람하고 티켓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오스카 트로피와 함께 상영작들의 대표 이미지가 그려진 패브릭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