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IA 타이거즈
[사진]KIA 타이거즈

미국프로야구(MLB)에 도전하는 왼손 투수 양현종(33)이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과 계약을 앞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았다.

댈러스 모닝뉴스의 에번 그랜트 기자는 지난 11일(미국시간) 트위터 계정에서 양현종과 텍사스 구단의 계약이 임박했다는 트윗을 공유한 뒤 텍사스 구단이 2014시즌 후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을 거쳐 메이저리그 진출을 타진하던 양현종에게 입단을 제안했지만 거절당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양현종이 올 시즌 텍사스 선발 로테이션의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MLB닷컴의 뎁스 차트를 보면, 텍사스에 확실한 4∼5선발 후보는 보이진 않는다.

텍사스는 오프시즌에 일본프로야구 닛폰햄 파이터스에서 뛴 아리하라 고헤이를 2년, 계약총액 600만∼700만 달러에 영입했다.

또 베테랑 우완 선발 랜스 린을 시카고 화이트삭스로 보내고 한국계 투수인 데인 더닝을 데려왔다.

아리하라와 더닝은 모두 우완 투수다.

선발 투수 후보 중 왼손은 빅리그 경험이 적은 웨스 벤저민, 콜비 올러드 등 둘뿐이어서 KBO리그에서 통산 147승을 거둔 양현종이 텍사스 선발진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양현종은 소속팀 KIA 타이거즈의 잔류 제안을 정중하게 거절하고 빅리그 도전을 선언했다.

스플릿 계약(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 있을 때 연봉이 다른 계약)도 불사하고 오로지 40인 로스터에 포함해달라는 조건만 내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