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비트인터렉티브 제공
사진 = 비트인터렉티브 제공

그룹 A.C.E(에이스)가 K-POP 아티스트 중 네 번째로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입성했다.

21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A.C.E(준, 동훈, 와우, 김병관, 찬)의 새 싱글 'Fav Boyz'가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A.C.E가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블랙핑크에 이어 4번째로 해당 차트에 진입한 K-POP 아티스트로 기록됐으며,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12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에 이어 세 번째로 가장 높은 순위다. 특히 수많은 미국 아티스트들과 현지 시장에서 경쟁한 끝에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Fav Boyz'는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뿐만 아니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에 이어 K-POP 곡으로는 두 번째이며, 금주 발매된 K-POP 신곡들보다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8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A.C.E의 새 싱글 'Fav Boyz'는 지난해 9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호접지몽' 타이틀곡 '도깨비(Favorite Boys)'를 리믹스한 곡이다.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미국 래퍼 썻모우스(Thutmose)가 랩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에 입성하며 다시 한번 강력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한 A.C.E는 올 한 해에도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