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유종의 미를 거둔 드라마 '라이브온'의 OST 스페셜 음원이 공개된다.

청춘의 풋풋한 로맨스부터 우정까지 모두 담아내며 인기를 모은 JTBC 화요드라마 '라이브온'이 지난 12일 종영한 가운데, 극에 생동감을 더한 OST 전체 음원이 13일 발매된다.

'라이브온'은 트렌디함과 유명세가 곧 계급이 되는 서연고등학교에서 인기 피라미드 정점에 있는 안하무인 스타 백호랑(정다빈 분)이 자신의 과거를 폭로하려는 익명의 저격수를 찾고자 완벽주의 꼰대 방송부장 고은택(황민현 분)이 있는 방송부에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10대의 갈등과 사랑을 실감나게 그려내며 호평 받았다.

설렘부터 긴장감까지 다양한 감정을 담아낸 극 전개에 다채로운 OST 주자가 합류하며 안방극장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라이브온' OST 앨범이 발매를 확정지은 가운데, 음반에 앞서 음원 선공개가 결정돼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라이브온' OST 앨범에는 메인 테마곡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Your Light (유어 라이트)'의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부터 비비(BIBI) ,후디(Hoody) & 브론즈(Bronze) 등의 참여곡과 배우 정다빈이 가창한 음원까지 포함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극 흐름에 힘을 보탠 스코어 음원까지 총 21개 트랙이 수록돼 여운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라이브온'의 음악은 '태양의 후예' 대표 트랙부터 '드림하이 시리즈', '인현왕후의 남자', '각시탈', '학교 2013', '미세스캅 시리즈', '사랑하는 은동아', '식샤를 합시다3', '타인은 지옥이다', '소녀의 세계', '낮과 밤', '허쉬' 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 OST를 작업하며 큰 사랑을 받은 정승현 음악감독의 진두지휘 하에 감성을 자극하는 섬세한 트랙들로 완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라이브온' OST 음원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실물 앨범은 오는 25일 오프라인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