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사진=심은진 인스타그램
사진=심은진 인스타그램

베이비복스 출신 심은진(40) , 배우 전승빈(35)이 지난해 5월 종영한 MBC 일일드라마 '나쁜사랑'을 통해 만나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했다. 이후 인연을 맺어 사랑을 이어왔으며 법적 부부가 됐다.

심은진은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1년 1월 12일부로 전승빈씨와 서로의 배우자가 됐다"고 알리며 "MBC '나쁜사랑'이라는 드라마로 처음 알게 됐고 동료이자 선후배로 지내오다 드라마가 끝날 무렵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됐다. 그 후로 서로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만나다 오늘에까지 오게 됐다"고 결혼을 알렸다.

MBC 일일드라마 '나쁜 사랑'은 지난해 5월 19일 종영했다. 심은진, 전승빈, 신고은, 이선호, 오승아, 윤종화 등의 배우가 출연했다.

심은진은 "누군가는 연애 1년도 안 돼서 결혼하는 건 너무 이른감이 있지 않느냐 할테지만, 사실 제가 이젠 어린 나이만은 아닌 나이기에 그러한 염려는 조금 접어두고 제 경험에 의한 사람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고 얘기하 는게 맞을 것 같다"면서 "시간의 길고 짧음은 저에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남은 나의 인생을 같이 공유하고 오래오래 서로를 바라보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사람은 그리 흔히 찾아오는 행운은 아니기에 그런 마음을 먹은 순간 오히려 시간을 더 두고 지켜보는 게 무슨 소용이 있을까란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순간순간이 행복할 수 있다면 그걸로 참 좋은 일이니까"라고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털어놨다.

응원,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한 심은진은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 날짜를 잡지 못했다고 설명하며 "해외에 있는 가족들이 한국에 올 수 있는 시기를 잠시 기다려보려고 한다"면서 "그래서 결혼식이라는 단어보다 서약식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더 맞을 것 같다. 가족,지인분들 모셔서 밥 한끼 대접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전승빈도 "지난해 저에게 마음 따뜻하게 다가온 사람이 있었다. 동료이자 그리고 선배였고,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친 구같은 존재. 많은 생각과 두려움과 그리고 욕심이 생기게끔 하는 사람"이라고 심은진을 설명했다.

"이 손을 놓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 그 손을 잡았고, 진지하게 만남을 이어왔다"고 표현한 전승빈은 "만나면서 참 마음이 예쁜 사람이라 느낀다. 이 마음이, 이 만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 분을 만나면서 저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주변분들은 저에게,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많이 여유로워지고,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해주신다. 저 또한 그런 요즘이 참 감사하고 좋다. 그래서 긴 대화 끝에 오늘부터 가족이 되기로 했다"고 결혼을 알렸다.

이어 "짧다면 짧다고 말 할 수 있는 시간이지만, 쉬운 결정은 아니었음을 말씀드린다"면서 "저와 그분 '심은진' 씨 의 이야기를 응원의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응원을 당부했다.

심은진은 "어찌 됐든, 길게 주저리주저리 늘어놓은 제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쁘고, 곱게 걸어가서 씩씩하고 멋지게 살아보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전승빈 역시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조심스러워 결혼식은 아직"이라며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행복하고 예쁘게 잘 살테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심은진과 전승빈은 아닐 혼인신고를 통해 법적부부가 됐다. 하지만 이 소식이 전해지자, 전승빈 전 부인 홍인영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홍인영은 이날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화 '배테랑' 속 유아인 장면을 캡처해 올렸다. 이는 '어이가 없네'로 유명한 장면이다. 홍인영 지인은 "어이가 없다"고 댓글을 달았고, 홍인영은 "서서히 알게 되겠지"라고 했다. 또다른 지인에게는 "할말 많지만 하지 않겠다"며 "그냥 가식"이라고 썼다.

이런 홍인영 반응은 여러 해석을 낳는 대목이다. 홍인영은 한 이동통신사 광고에서 '공대 아름이'로 불리면 주목받은 배우다. 전승빈과는 2009년 드라마 '천추태후'를 통해 만났다. 이후 7년간 교제 끝에 2016년 5월 결혼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1998년 베이비복스로 데뷔해 사랑을 받은 심은진은 연기자로 변신해 '대조영', '야경군일지', '부잣집아들', '나쁜사랑'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펼쳤다. 전승빈은 드라마 '애자언니 민자', '천추태후', '대왕의 꿈', '보좌관', '나를 사랑한 스파이' 등에 출연했다. 

♦다음은 심은진 글 전문

안녕하세요. 심은진 입니다. 수줍지만, 여러분들께 고백하려고 해요.

저는 오늘, 2021년 1월 12일부로 전승빈씨와 서로의 배우자가 되었습니다.

mbc 나쁜사랑이라는 드라마로 처음 알게 되었고, 동료이자, 선후배로 지내오다 드라마가 끝날 무렵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서로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만나다 오늘에까지 오게 되었네요.

누군가는 연애 1년도 안 돼서 결혼하는 건 너무 이른감이 있지 않느냐 할테지만, 사실, 제가 이젠 어린 나이만은 아닌 나이기에 그러한 염려는 조금 접어두고 제 경험에 의한 사람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고 얘기하 는게 맞을 것 같아요.:)

시간의 길고 짧음은 저에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이 사람과 남은 나의 인생을 같이 공유하고,

오래오래 서로를 바라보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사람은 그리 흔히 찾아오는 행운은 아니기에,

그런 마음을 먹은 순간 오히려

시간을 더 두고 지켜보는 게 무슨 소용이 있을까란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순간순간이 행복할 수 있다면 그걸로 참 좋은 일이니까요.

그래서 바라건대, 앞으로 처음 가보게 될 시작점 앞에서 여러분들의 응원 부탁드려요.

예쁘고 곱게 걸어갈 수 있도록 박수도 부탁 드립니다.

결혼식은, 지금 많이 힘든시기라, 날짜를 아직 잡지 못했습니다.

해외에 있는 가족들이 한국에 올 수 있는 시기를 잠시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식이라는 단어보다 서약식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가족,지인분들 모셔서 밥 한끼 대접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어찌됐든, 길게 주저리주저리 늘어놓은 제 얘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쁘고, 곱게 걸어가서 씩씩하고 멋지게 살아보겠습니다.

2021년, 이제 시작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녕에 대해 기도하겠습니다.

모두들 아시죠? 차조심, 몸조심, 사람조심.

♦다음은 전승빈 글 전문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한 후 이글을 올립니다. 2020년 많은 일이 있던 한해였습니다.

모든 분 들이 힘든 시간을 가지신 해였고, 저 또한 개인적인 힘든 일이 많은 해 였습니다.

지난해, 저에게 마음 따뜻하게 다가온 사람이 있었습니다. 오늘 그 분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동료이자 그리고 선배였고,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친 구같은 존재입니다.

많은 생각과 두려움과 그리고 욕심이 생기게끔 하는 사람입니다.

이 손을 놓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그 손을 잡았고, 진지하게 만남을 이어왔습니다.

만나면서 참 마음이 예쁜 사람이라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이 마음이, 이 만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분을 만나면서 저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주변분들은 저에게,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많이 여유로워지고,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해주십니다.

저 또한 그런 요즘이 참 감사하고 좋습니다.

그래서 긴 대화 끝에 오늘부터 가족이 되기로 했습니다.

다시 한번 용기 내 봅니다.

짧다면 짧다고 말 할 수 있는 시간이지만,

쉬운 결정은 아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이 분과 이야기를 써보려 합니다.

저와 그분 '심은진' 씨 의 이야기를 응원의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2021 년 새로운 한 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