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배우 송혜교가 김은숙 작가와 '태양의 후예' 후 5년 만에 다시 손을 잡았다. 두 사람의 조합만으로 드라마 팬들의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 5일 드라마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송혜교가 김은숙 작가의 신작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송혜교가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에 출연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연출은 tvN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왓쳐', '청춘기록' 등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는 감각적 연출로 사랑 받는 안길호 감독이 맡는다.

송혜교는 지난 2019년 tvN '남자친구' 이후 약 2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게 됐다. 특히 송혜교는 KBS2 '태양의 후예'로 호흡을 맞췄던 김은숙 작가와 다시 손을 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6년작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을 담은 드라마로, 최고 시청률 38.8%라는 놀라운 기록과 함께 사랑 받았다. 특히 '태양의 후예'는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태후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인기를 얻은 작품. 100% 사전제작과 130억의 제작비로 완성도와 흥행성을 모두 사로잡은 '태양의 후예'는 "역시 김은숙표 로맨스"라는 호평까지 자아냈다. 극을 이끌어간 송혜교 역시 김은숙 특유의 대사를 덤덤하게 표현해냈다는 극찬을 받았다.

김은숙, 송혜교에 이어 안길호 감독까지 그 이름 만으로 기대를 모으는 조합이 모였다. 이 가운데 남자 주인공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김은숙표 로맨스'에는 늘 '백마 탄 왕자'로 묘사되는 남자 주인공이 빠질 수 없기 때문. 송혜교의 파트너가 될 남자 주인공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