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조민아 인스타그램
사진 = 조민아 인스타그램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2020년을 마무리하며 인사를 전했다. 

조민아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편과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조민아는 "지난 2020년은 힘겨움과 행복이 공존하던 한 해였다"라고 운을 떼며 올해 자신이 겪은 일들을 되짚어보기도 했다.

조민아는 "8년간 모든 것을 쏟아 열정을 불태웠던 베이킹 클래스 스튜디오 & 베이커리 사업을 레이노 증후군과 이상 증후들의 악화로 호흡기까지 꽂게 되면서 접을 수 밖에 없었고, 사랑하는 아빠를 갑작스레 하늘나라로 떠나보냈다"라며 "하지만 같은 해, 저를 온 마음 다해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하나뿐인 평생 내 사람을 만나 부부의 연을 맺고, 예쁜 아가천사 '까꿍이'라는 축복도 맞이했다"라고 밝혔다.

조민아는 "삶은 늘 예측할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스스로 한계를 정하거나 무너지지 않고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면, 인생은 언제든 긍정의 방향으로 흐를 수 있다"라며 "병원에서 '앞으로 1년'이라는 선고를 받고, 죽음의 문턱을 여러 번 다녀왔던 제가 감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강해서 살아남은 것이 아니라 살아남았기 때문에 '강하다' 라는 사실"이라고 전했다.

조민아는 이와 함께 "다가오는 2021년은 부디 마스크 없는 세상에서 건강하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 태어날 까꿍이에게 맑은 공기와 평화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주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조민아는 지난 11월 6살 연상의 피트니스센터 CEO와 교제 3주 만에 혼인신고를 했다고 밝히며 시선을 모았다. 특히 조민안는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알리기도 했으며 두 사람은 코로나19 여파로 내년 2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사진 = 조민아 인스타그램
사진 = 조민아 인스타그램

◆ 조민아 인스타그램 글 전문

지난 2020년은 힘겨움과 행복이 공존하던 한 해였어요.

8년간 모든 것을 쏟아 열정을 불태웠던 베이킹 클래스 스튜디오 & 베이커리 사업을 레이노 증후군과 이상 증후들의 악화로 호흡기까지 꽂게 되면서 접을 수 밖에 없었고, 사랑하는 아빠를 갑작스레 하늘나라로 떠나보냈습니다.

하지만 같은 해, 저를 온 마음 다해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하나뿐인 평생 내 사람'을 만나 부부의 연을 맺고, 예쁜 아가천사 '까꿍이' 라는 축복도 맞이했지요.

11살 때 부터 사회생활을 하면서 씩씩할 수 밖에 없었지만 실은 외로웠을 딸에게

아빠가 '진짜 가족'을 선물해주셨다고 생각해요.

삶은 늘 예측할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스스로 한계를 정하거나 무너지지 않고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면, 인생은 언제든 긍정의 방향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앞으로 1년'이라는 선고를 받고, 죽음의 문턱을 여러 번 다녀왔던 제가

감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강해서 살아남은 것이 아니라 살아남았기 때문에 '강하다' 라는 사실입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모두가 힘든 해였습니다. 부디 더이상의 희생자 없이 이 재앙이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가며 겨우 겨우 버텨내었던 우리 모두.

지난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0년의 마지막 날이에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겨웠던 한 해. 버텨내며 여기까지 걸어온 우리 모두에게 박수를

다가오는 2021년은 부디 마스크 없는 세상에서 건강하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어날 까꿍이에게 맑은 공기와 평화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주고 싶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 내 화목과 건강,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