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2020 MBC 연기대상'의 대상은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배우 박해진이 차지했다.

배우 박해진은 30일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2020 MBC 연기대상'에서 '꼰대인턴' 가열찬 역으로 데뷔 14년 만에 첫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박해진은 "이 상을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 어깨가 무겁다. 2008년 MBC에서 신인상을 받은 후 12년 만에 MBC에서 작품을 하게 됐는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했다.

그는 "촬영장 가는 게 매일 기대될 정도로 고맙고 따뜻한 작품이었다"며 "두 번 다시 받을 수 있을지 모를 이 상을 한 가지 소원과 맞바꿀 수 있다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싶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박해진이 출연한 '꼰대인턴'은 '올해의 드라마상'도 수상했다. '올해의 드라마상'에는 '꼰대인턴' 외에도 '카이로스', '내 남자의 기억법',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이 올랐다.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는 신인상에 안보현, 우수 연기상에 남규리, 최우수 연기상에 신성록이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최우수 연기상의 신성록은 "제가 가진 능력보다 너무나도 크고 좋은 역할이었다. 그 무게감을 느끼고 두려웠다. 제가 할 수 있는 것 이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신인상의 안보현은 "코로나 이겨내고 내년에는 마스크 벗고 악수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감동 어린 수상 수감과 함께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연기대상 1부 가수 영탁의 축하공연에서는 수도권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 7.2%, 연기대상 2부에서는 순간 최고 시청률 6.8%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2020 MBC 연기대상'은 모든 출연자 및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송제작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한 채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은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시상식 전과 중간 쉬는 시간에는 전문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행사장 출입시하는 모든 인원은 발열체크기와 무인전신소독기로 이중 방역 조치를 취했다.

아래는 '2020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박해진(꼰대인턴)

올해의 드라마상: 꼰대인턴

최우수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김응수(꼰대인턴) 임수향(내가 가장 예뻤을 때)

최우수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단막:신성록(카이로스) 남지현(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우수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임주환(더게임:0시를 향하여, 나를 사랑한 스파이) 김슬기(그 남자의 기억법)

우수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단막: 이준혁(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남규리(카이로스)

황금연기상: 심이영(찬란한 내 인생)조연상: 이성욱(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김선영(꼰대인턴)

신인상: 안보현(카이로스) 김혜준(십시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