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 'SMTOWN LIVE' 콘서트가 오는 1월 1일 온라인으로 전 세계 무료 중계된다.

'SM타운 라이브 컬처 휴머니티(SMTOWN LIVE Culture Humanity)'는 내년 1월 1일 오후 1시(한국시간)부터 네이버 V라이브의 비욘드 라이브 채널을 비롯한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틱톡, 일본 KNTV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중계된다.

이번 콘서트는 새해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 세계인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고자 기획된 특별 공연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들의 무대를 방안에서 무료로 함께 즐길 수 있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레드벨벳, NCT(엔시티), SuperM(슈퍼엠), aespa(에스파) 등이 출연하며 이들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전 무대 사전 녹화로 안전하게 촬영을 마쳤다. 

공연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섹션을 구성해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카메라 워킹과 실제 공간이 연동되는 AR(증강현실) 기술 및 그래픽 효과가 더해진 풍성한 볼거리로 전 세계 '안방 1열'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는 2008년부터 서울, 뉴욕, LA, 파리, 도쿄, 오사카, 베이징, 상하이, 방콕, 싱가포르, 두바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SMTOWN LIVE'를 성황리에 개최,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