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정혜성이 '조선구마사'에 합류한다.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판타지 액션 사극이다.

극중 정혜성은 국무당의 도무녀 무화 역으로 강렬한 연기변신에 나설 예정이다. 무화는 가족을 모두 잃고 원명왕후에 의해서 홀로 살아남았다. 일곱 살 때부터 신기가 돌았고, 열 살이 되던 해에 꼬마 만신이 되어 무녀로 키워진 인물.

이에 도무녀로 색다른 캐릭터 변신을 앞둔 정혜성은 첫 촬영 한참 전부터 극에 필요한 안무 연습에 온전히 매진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정혜성이 지난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이후 5년만에 보여줄 사극 연기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그동안 드라마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KBS2 '김과장', SBS '의문의 일승', 웹드라마 '너 미워! 줄리엣',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 속에서 폭 넓은 캐릭터를 오가며 매력적인 연기를 보였던 정혜성이 이번 작품에서 또 어떤 활약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녹두꽃', '육룡이 나르샤' 등 선 굵은 액션 사극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발휘한 신경수 감독과 인간의 심리를 파고드는 치밀한 전개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닥터 프리즈너' 박계옥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벽하게 새로운 판타지 액션 사극의 탄생을 기대케 하는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는 오는 2021년 상반기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