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가수 카이가 솔로 앨범 활동의 차별점을 전했다.

카이는 30일 진행된 첫 솔로 앨범 '카이(KAI)'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더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들을 하려고 했다"고 전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멤버로서와 솔로 가수로서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 카이는 "엑소 앨범을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솔로 앨범에서는 제가 좀 더 좋아하는 노래 스타일과 춤, 패션, 비주얼 아트를 하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필름 카이'에 담긴 수록곡 안무를 전부 제가 준비했다. 오래 준비한 만큼 다양한 콘셉트 매력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며 "곡 선정을 할 때도 제 음색과 톤이 잘 나올 수 있는 곡, 같은 R&B지만 느낌이 달라 무대에서 어떠 모습 보여주면 좋을까를 생각하면서 골랐다. 의상 역시 노래에 어울리는 곡, 퍼포먼스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옷,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옷 등 논의를 정말 많이 하고 결정했다"고 비화를 전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그리고 무엇보다 솔로 활동을 하면서는 주변에 있는 분들이 다르다. 엑소 활동을 할 때는 옆에 다 잘생긴 분들이 있는데, 솔로로 무대에 오르면 저에게 더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카이의 첫 솔로 앨범 '카이'는 타이틀 곡 '음'을 비롯해 카이의 유려한 춤선이 떠오르는 그루비한 R&B 기반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카이가 의상 콘셉트와 스타일링에도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 참여해 음악과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패션까지 일명 '카이 스타일'의 집합체를 만날 수 있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