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OON STUDIO, 느을 제공
사진 = TOON STUDIO, 느을 제공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와의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해 애틋한 무드를 배가한다.

'바른연애 길잡이'와 적재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나랑 같이 걸을래'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나랑 같이 걸을래'는 남자 주인공 '유연'의 테마곡으로, '바름'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한 곡이다. 뻔한 데이트 신청이 아닌 '네가 부담되지 않는 날에 산책이라도 할래?'처럼 애둘러 표현하는 가사로 '유연'의 성격을 담아냈다.

적재는 특유의 포근하고 편안한 감성과 매력적인 음색을 선보이며 설레는 감정을 극대화시켰다. 그가 표현한 '유연'의 두근거리는 고백이 작품에 대한 몰입감을 더욱더 끌어올릴 전망이다.

앞서 XIA(준수)가 '바른연애 길잡이'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꼽히며 또 다른 남자 주인공 '재현'의 마음을 대변한 '사랑하고 싶지 않아'를 시작으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는 적재가 '유연'의 테마곡을 가창하며 웹툰 팬들의 기대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바른연애 길잡이'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자 적재의 '나랑 같이 걸을래'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