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TV 제공
[사진]카카오TV 제공
[사진]카카오TV 캡처
[사진]카카오TV 캡처

카카오엠(카카오M)이 5천만 사용자를 자랑하는 소셜미디어 카카오톡을 활용해 신작 예능을 연이어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아직 성패를 판단하기에는 이르지만, 지난 1일 일제히 공개한 오리지널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1주일 만에 1천3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몰이 만큼은 톡톡히 한 분위기다.

여러 콘텐츠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이효리의 '페이스 아이디'다. 그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일상을 가감 없이 공개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 구도를 그대로 활용, 세로형 콘텐츠로 선보여 신선함과 친근함을 함께 살렸다.

이밖에 '예능 대부' 이경규와 모르모트 PD로 유명한 권해봄 PD가 손잡은 '찐경규', 작사가 김이나와 배우 박은빈의 색다른 만남을 담은 '톡이나 할까?', 노홍철의 주식 실패담을 담은 '카카오TV 모닝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잊힌 마스코트들의 패자부활전 '내 꿈은 라이언' 등도 탄탄한 라인업에 제 몫을 하고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준우승자 박지훈을 주연으로 내세운 웹드라마 '연애혁명' 등도 탄탄한 팬덤에 힘입어 소소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아직 대중적인 언급은 부족하지만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카카오TV에서 공개되는 만큼 발전 가능성은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손쉬운 클릭'이 카카오엠 콘텐츠의 최대 강점으로, 처음부터 조회 수가 콘텐츠별로 50만~100만뷰를 기록하는 게 그 증거다.

아울러 10분 내외 분량의 숏폼 콘텐츠가 시청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지상파 출신 제작진들을 대거 영입한 덕분에 완성도는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