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C 인스타그램 캡처, AFC의 인종차별 반대 영상에 출연한 박지성
[사진]AFC 인스타그램 캡처, AFC의 인종차별 반대 영상에 출연한 박지성

멋지게 날아오른 박지성(39)의 기막힌 시저스킥 한방에 '인종차별(RACISM)'이라는 글씨가 순식간에 박살 난다. 그리고 강력한 메시지가 떠오른다. "우리는 인종차별을 차버릴 수 있습니다.(#WeCanKickRacism)"

한국 축구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이 축구계 인종차별 철폐에 앞장서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지난 31일(미국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WeCanKickRacism(우리는 인종차별을 차버릴 수 있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캠페인의 첫 주인공은 박지성이었다.

영상 시작과 함께 붉은색 상·하의 유니폼을 입고 달려 나온 박지성은 다양한 인종차별 문구가 벽 앞에 멈추어 선다.

벽에는 'CHINESE VIRUS(중국 바이러스), 'CHING CHONG(칭총·아시아인 비하 발언) 등의 인종차별적인 문구가 흐르고, 박지성은 'RACISM(인종차별)'이라고 쓰인 벽을 향해 멋진 시저스킥을 시도한다.

박지성이 찬 볼이 벽면의 '인종차별' 문구를 깨트리자 '#WeCanKickRacism'이라는 문구가 나타났고, 곧이어 '축구는 물론 어느 곳에서나 곧바로 인종차별을 차버릴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흐른다.

AFC는 "한국 축구의 전설 박지성이 인종차별에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