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MBC <나 혼자 산다> 영상 캡처
사진 제공: MBC <나 혼자 산다> 영상 캡처

이규형과 무지개 회원들이 취미생활과 농가 일손 돕기로 바쁜 하루를 보냈다.

어제(24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기획 안수영 / 연출 황지영, 김지우) 356회가 각각 1부 10.4%, 2부 11.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금요일에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 안방극장을 휩쓸었다.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부 6.5%, 2부 7.5%(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금요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명불허전 예능 최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본방송 직후 방영된 디지털 스핀오프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 여은파'가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고, 포털 실시간 검색어까지 장악해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본편뿐만 아니라 스핀오프까지 휘몰아치며 금요일 밤을 평정, 속 시원한 웃음을 책임졌다.

어제 방송에서는 커피제조부터 프리 다이빙까지 즐기는 이규형과, 복숭아밭의 일손을 돕기 위해 나선 기안84와 성훈, 손담비, 장도연의 일상이 그려졌다.

먼저 무지개 회원에 첫 입성한 이규형은 눈을 뜨자마자 공복 운동을 강행하는 '자기관리 끝판왕'의 면모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커피 머신과 우유 스팀기를 능숙하게 다루던 이규형은 형체를 알 수 없는 라테 아트를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뽐내기도. "모든 건 과정이죠"라며 뻔뻔하게 해명하던 그는 결국 웃음을 참지 못해 보는 이들의 입꼬리까지 끌어올렸다.

그런가 하면 이규형은 전화 사주를 보는 독특한 취미를 공개했다. 연애운에 대해 묻자 "로또 맞을 확률"이라는 대답이 돌아왔고, 사주를 맹신하지 않는다고 밝힌 그는 답변이 신경이 쓰이는 듯 착잡한 심정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장비 없이 깊은 수심에 도달하는 '프리 다이빙'까지 도전하며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선보였다. 호흡법을 연습하던 중,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에 아침에 마신 라테의 우유를 탓하며 "괄약근에 힘을 주고 있다 보니까"라고 인간미 가득한 해명을 남기기도. 그러나 본격적인 다이빙에 돌입하자 20여 미터의 깊은 수심으로 거침없이 수직하강하고, 물속을 자유롭게 누비며 시원하고 통쾌한 에너지를 전했다.

기안84와 성훈, 손담비, 장도연은 복숭아 농가의 일손을 돕기 위해 이른 새벽 농촌행 드라이브에 돌입했다. 함께 떠나게 된 기안84와 장도연은 만나기 전부터 걱정을 늘어놓으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낯가림이 심한 두 사람은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맥없이 끊기는 대화로 어색한 기류를 자아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한편 휴게소에서 네 사람이 재회, 장도연은 무지개 회원들의 등장에 한결 편안하게 먹방을 펼치는 기안84에게 "나보다 라면이랑 더 편해보여서 다행이네요"라며 너스레를 떨어 유쾌함을 자아냈다. 이어 차로 돌아온 장도연이 분위기를 풀기 위해 가방에 있던 금연 껌을 선물하자, 기안84는 무려 6개를 입에 털어 넣으며 매운맛에 고통에 몸부림치기도. 곧 이어 두 사람은 끊임없이 티격태격하며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여 알찬 재미를 더했다.

그런가 하면 성훈과 손담비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며 기안84, 장도연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였다. 막힘없는 대화를 나누던 두 사람은 음악 감상에 돌입, 성훈이 "여자랑 둘이 운전하면서 노래 들어보는 게 오랜만이라"라고 오묘한 속마음을 털어놓자 손담비가 격한 공감을 하며 예상치 못했던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내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나 혼자 산다'는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즐기는 자취러 이규형의 생생한 일상과, 극과 극의 케미를 선보이는 무지개 회원들의 이야기로 풍성한 재미를 전했다. 특히 이규형은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한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인간미 가득한 면모로 속 시원한 웃음까지 전했다. 기안84와 장도연은 어색한 사이를 극복하려는 노력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과연 무지개 회원들이 무사히 농가의 업무를 도울 수 있을지 다음 방송을 기대하게 만든다. 

혼자 남녀의 다채로운 일상을 그려내는 MBC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