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식홈페이지
[사진]공식홈페이지

서울시는 지난 23일 가수 윤도현 씨와 자전거 전문 유튜버 등 11명을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대중적으로 사랑받아온 윤도현 씨는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여러 매체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이 방영돼 '자전거 마니아'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또 이번에 선정된 유튜버 홍보대사들은 다양한 영상을 통해 서울시의 자전거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리기로 했다.

서울시는 주요 자전거 정책을 홍보대사들과 협업해 실행하면서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자(전거)덕(후)의 세계'라는 주제로 합동 방송촬영(합방)도 진행한다.

박원순 시장도 참여해 '박원순TV' 유튜버로서 홍보대사들과 자전거 이야기를 나눈다.

10대 이상의 촬영 장비를 동원해 만드는 이 영상은 '박원순TV'와 '서울시 자전거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2seoulbike), 각 유튜버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버전으로 공개된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윤도현 씨는 "더 많은 사람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경파괴로 인한 이상기후도 탄소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변화시킬 수 있다.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다양한 영역의 자전거를 사랑하는 분들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면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안전이용 문화도 날개를 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