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투게더'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투게더'

[사진]넷플릭스 제공, 이승기(왼쪽)와 리우이하오(류이호)

[사진]넷플릭스 제공, 이승기(왼쪽)와 리우이하오(류이호)

오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되는 '투게더'(Twogether)는 한국 가수 겸 배우 이승기(33)와 대만의 '국민남친' 배우 리우이하오(劉以豪(류이호)·34)가 참여하는 글로벌 예능이다.

지난해 가을 이들은 인도네시아의 족자카르타(욕야카르타)와 발리, 태국의 방콕과 치앙마이, 네팔의 포카라와 카트만두까지 6개 도시를 함께 여행했다. '투게더'는 그 과정을 담은 여행 버라이어티다.

언어도, 문화도 다르지만 비슷한 또래에 같은 직업을 가진 이들은 지난 23일 호흡을 맞춰나가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입을 모았다.

코로나19 여파에 화상통화로 진행된 '투게더' 제작발표회에서 이승기는 "아시아 스타 리우이하오가 함께 해준다는 얘길 듣고 진정한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물론 우려도 없지 않았다. 이승기는 "버라이어티는 말이 통하는 전제로 시작하는데 국적 다른 두 남자가 만나서 어떤 언어를 사용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다.

서로 각자의 언어 공부를 조금씩 하고 짧게 영어를 쓰면서 어떻게든 여행이 완성되는 게 신기했다"고 말했다.

'투게더'는 유명한 관광지를 구경하는 여행이 아니라 팬들이 추천해준 여행지를 다닌다는 점에서 다른 여행 예능과 차별화된다. 리우이하오는 "언어는 다르지만 그를 극복하고 팬들을 만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승기와 리우이하오는 이날 오후 8시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한다. 유튜브 'SWOON' 채널과 네이버 V라이브 넷플릭스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6일 넷플릭스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