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마이 리틀 텔레비전
[사진]MBC 제공, 마이 리틀 텔레비전

MBC TV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을 원작으로 한 미국판 마리텔 '셀리브리티 쇼오프'(Celebrity Show-Off)가 제작·방영된다.

지난 9일 MBC에 따르면 미국 워너미디어 소속의 TBS 채널은 오는 23일 '셀리브리티 쇼오프'를 처음 방송한다.

미국판 '복면가왕'인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 총괄 프로듀서인 크렉 플레스티스가 참여한 이 프로그램은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매주 출연하는 스타들은 온라인으로 공개될 기발한 콘텐츠를 스스로 개발해 대결한다.

출연자들은 가상 스튜디오에 모여 서로의 콘텐츠를 시청하고 과연 누가 경연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본다. 방송 다음 날에는 TBS 유튜브 채널에서 총조회 수, 조회 시간, 참여도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매회 탈락자가 발생하고 빈자리는 새로운 스타로 교체된다. 경연에서 더 오래 버틸수록 이들이 모금하는 기부금이 늘어나고 최후의 1명에게는 원하는 곳에 추가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출연진도 화려하다. 미국 드라마 '빅뱅 이론'에 출연한 마임 비아릭이 진행을 맡았으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팝 가수 제이슨 므라즈, 세계적인 DJ 디플로, 힙합 가수 자 룰, 미식축구 선수 트래비스 켈시, 영화배우 토리 스펠링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벨라 손, 영화감독이자 배우인케빈 스미스를 비롯해 데미 무어와 브루스 윌리스 사이에서 난 3명의 자녀인 루머, 스카우트, 탈루아까지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한껏 기대감을 높였다.

셀리브리티 쇼오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최소한의 스태프만 세트에서 일하고, 카메라도 원격으로 조정해 녹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BC 권석 미디어사업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얼어붙은 포맷 시장에서 MBC 콘텐츠가 올린 쾌거"라고 자평하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복면가왕'에 이어 또다시 판매됐다는 데도 큰 의미가 있다.

'복면가왕'처럼 미국을 거쳐 전 세계로 수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총괄 연출자 크렉 플레스티스는 "'복면가왕'을 발견하고 미국 청중에게 소개한 이후, 흥미롭고 혁신적인 한국의 포맷을 찾아왔다. 그것이 바로 마리텔이다. TV의 그 어느 것과도 닮지 않은 신선하고 재밌는 시리즈"라고 말했다.

마리텔은 2015년부터 2년여간 MBC에서 방송된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개인방송과 TV 예능을 결합해 호평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