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투브 화면 캡처
[사진]유투브 화면 캡처

현대차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공개 27일 만에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했다고 지난 19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를 강조한다.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영상은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 수 1억 회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는 6만5천개 이상의 '좋아요'와 2천400건의 긍정적인 댓글 등이 잇따랐다.

현대차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뿐만 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며 높은 공감대를 끌어낸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