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nt 제공
[사진]bnt 제공

이달의 소녀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가장 최근 활동했던 ‘So What’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했다. 멤버들은 “첫 1위라 정말 기뻤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보답하는 이달의 소녀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희진은 “우리가 1위 후보에 오른 적은 몇 번 있었다. 그때마다 1위를 못하고 2위에 그쳤는데 이제 2위에 만족하지 않는 그룹이 되겠다. 꾸준히 그리고 높게 성장하고 싶다. 꼭 어디에서나 인정받는 그룹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브는 “앞으로 정말 열심히 해서 ‘역시 이달의 소녀!’라는 말을 꼭 듣고 싶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비비는 “대중분들께 힘이 되는 노래를 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 우리가 에너지를 주는 존재였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고원 역시 “앞으로 저희 그룹의 존재감이 커졌으면 좋겠다. 그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So What’은 SM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이수만이 프로듀싱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멤버들은 이에 대해 “저희가 유튜브에 NCT의 ‘Cherry bomb’ 댄스 커버 영상을 올렸다. 그걸 보시고 연락을 주셨다. 처음엔 정말 믿기지 않았고 영광스러웠다. 저희가 정말 열심히 연습했는데 연습량과 이수만 선생님의 프로듀싱이 합쳐져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