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BS 제공, 제임스 코든쇼 방송 예고 사진
[사진]CBS 제공, 제임스 코든쇼 방송 예고 사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으로 대유행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획된 미국 토크쇼에서 '홈 콘서트'를 선보이게 되었다.

지난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오는 3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이하 제임스 코든쇼)에 출연해 무대가 아닌 집에서 퍼포먼스를 하는 '홈 라이브'를 연다.

이날 방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코든은 자기 집 차고에서 화상 연결을 통해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각국 음악계 스타들과 인터뷰를 하고 이들의 '홈 라이브'를 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외에도 이탈리아 성악가 안드레아 보첼리,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 미국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와 그의 오빠 피니즈 오코넬, R&B 가수 존 레전드 등이 이날 방송에 출연한다. 세계적인 마술사 데이비드 블레인과 할리우드 코미디 배우 윌 페렐도 등장한다.

'제임스 코든쇼' 제작진은 "최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어 이런 시기에 어떻게 방송을 만들면 좋을지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을 했다"면서 "응원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특별 방송을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의 '제임스 코든쇼' 출연은 이번이 다섯 번째다.

2017년과 2018년 출연에 이어 지난 1월에는 이 프로그램에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수록곡 '블랙 스완'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달에는 '제임스 코든쇼'의 인기 코너 '카풀 가라오케'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