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손흥민 이어 류현진 다큐 내년 상반기 론칭

KSTARS 기사입력 2019.11.28 11:48 AM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tvN은 내년 상반기 메이저리그를 열광시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을 내세운 특집 다큐멘터리 '류현진 프로젝트'(가제)를 선보인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앞서 tvN은 지난 5월에는 프리미어리거 손흥민의 인생을 담은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을 방송해 주목받은 바 있다.

'류현진 프로젝트'는 세계 무대에서 에이스로 올라서기까지 류현진이 거친 성장과 도전을 그려낸다. 메이저리그 진출 7년 차에 접어들며 마침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류현진. 치열한 그곳에서 2019 메이저리그 방어율 1위, 아시아인 최초 사이영상 1위 표 획득 등 세계가 주목하는 타이틀을 획득하기까지 과정을 다룬다.

모두의 이목이 주목되는 류현진의 초대형 FA 과정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메이저리거로서 또 한 번의 전환점을 앞둔 류현진. 제작진은 그간 공개된 적 없는 메이저리그의 스토브 리그(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 과정을 밀착 취재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이 늘 궁금해하는 류현진의 일상도 공개된다. 항상 류현진에게 붙는 '최초', '1위' 등 화려한 수식어가 아닌 아들이자 남편이며 곧 예비 아빠가 될 류현진의 모습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특히 배지현 아나운서와의 알콩달콩 신혼일기가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금의 류현진이 있게 해준 조력자들 이야기를 통해 야구선수 류현진의 이야기를 더욱 입체적으로 전한다. '친정 구단' 한화, 야구계 선배들, 영원한 버팀목인 가족의 헌신과 사랑 등이 함께 그려진다.

제작진은 "류현진 선수의 인간적인 매력에 제작진 모두가 팬이 됐다. 다큐멘터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