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 찡한 태극기 이야기…MBC '같이 펀딩' 3.2% 출발

KSTARS 기사입력 2019.08.20 06:56 PM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스타 PD 김태호의 MBC TV 새 예능 '같이 펀딩' 첫 방송이 화제성과 감동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지난 1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30분 방송한 '같이 펀딩' 1회 시청률은 3.2%-3.4%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11.3%-15.3%, SBS TV '집사부일체'는 5.7%-6.3%였다.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으로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내용이다.

첫 방송에서는 MC 유희열을 필두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출연했으며 유준상의 태극기함 프로젝트가 프로그램의 첫 번째 아이디어로 소개됐다.

유준상은 국사 강사 설민석을 만나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며 감동을 안겼다.

유준상의 태극기함 펀딩 시스템은 방송 중 개시됐다.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https://campaign.happybean.naver.com/withfunding)에 접속해 '같이 펀딩' 배너를 클릭하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태극기함 안에는 태극기와 태극기 봉을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다.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만 1천100원으로 책정됐다.

태극기함 펀딩의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된다. 1차 목표 금액은 815만원으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았다. 목표를 달성할 시, 1차 펀딩 시스템에서는 5천개까지만 판매가 이뤄진다.

태극기함 디자인은 다음 달 말 공개될 예정으로 배송은 11월 초에 이뤄진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