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플레디스→열음→킹엔터로 이적..김강우x김아중과 한솥밥

KSTARS 기사입력 2019.07.05 11:20 AM
[사진]킹엔터테인먼트
[사진]킹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이가 킹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모았다.

킹엔터테인먼트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이와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착실히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유이와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됐다.”, “유이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무엇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킹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로 인사드리게 될 앞으로의 유이에게도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09년 데뷔 이후 KBS2’오작교 형제들’, MBC’황금무지개’, SBS’상류사회’, MBC’결혼계약’, MBC’불야성’, MBC’데릴남편 오작두’를 포함한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한 유이는, 매 작품마다 캐릭터를 살리는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떨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오고 있다.

특히 유이는 지난 3월 최고 시청률 49.4%를 기록하며 종영한 KBS2’하나뿐인 내편’ 김도란 역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을 받으며, ‘2018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킹엔터테인먼트에는 김강우, 김아중, 박상욱, 서예지, 이소연, 남이안, 윤종석, 김재언, 조윤서, 지민혁이 소속되어 있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