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지난 23일 오전 1시 37분께 유튜브 4억뷰를 넘겼다.

이 노래는 지난 4월 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더했다.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천460만 건을 달성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등 3개 부문을 인증받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기록한 '디엔에이'(DNA)를 비롯해 5억뷰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4억뷰 '아이돌'(IDOL), '쩔어',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에 '작은 것들을 위한 시'까지 아홉 번째 4억뷰 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호르몬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러리티'(Singularity)가 1억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