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제공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251270]은 방탄소년단(BTS) 관련 모바일 게임 'BTS월드'를 이달 26일 중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 출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서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이 데뷔해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각 멤버의 사진이 담긴 카드를 수집 및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스토리 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출시일을 발표하면서 이용자가 BTS월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웹 게임 형태의 미니게임을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게임 사전등록과 함께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탄소년단 멤버를 확인하는 짝꿍테스트도 할 수 있다.

넷마블[251270]은 7일 오후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OST인 '드림 글로우(Dream Glow)'를 공개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진, 지민, 정국이 유닛을 이뤄 부른 노래로 영국 출신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가 피처링했다.

꿈은 꾸는 동안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욘세의 '이리플레이서블(Irreplaceable)', 니요의 '소 식(So Sick)', 크리스 브라운의 '위드 유(With you)' 등을 프로듀싱한 스타게이트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넷마블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BTS 월드 정식 출시 전까지 방탄소년단이 직접 부른 게임의 독점 OST를 유닛 곡을 시작으로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