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기광 인스타그램
[사진]이기광 인스타그램

그룹 하이라이트 이기광이 비공개로 입대한다.

이기광은 18일 충남 논산훈련소로 입소,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의무경찰로 군복무에 나선다. 입대현장에서 별도 행사는 없으나 이기광을 응원하는 많은 팬들이 배웅을 위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기광이 의무경찰 합격 소식을 전한 것은 지난해 12월이다. 입대가 정해진 뒤 그는 차근차근 팬들과의 작별을 준비해왔다.

이기광은 지난달 18일 디지털 싱글 앨범 'I'를 발매, 타이틀 'D.C.Y.E'로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강렬하게 드러냈다. 그는 이어 지난달 23일, 24일 양일간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미리 작별인사를 나눴다. 이날 콘서트에는 먼저 입대한 양요섭이 첫 휴가 자리로 찾아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이어 18일 입대 후 싱글 앨범 '웃으며 인사해'도 발매한다. '웃으며 인사해' 앨범에는 '웃으며 인사해', 'Nothing' 등 2곡이 수록된다. 전곡 이기광이 곡 작업에 참여해 진심어린 자신의 마음을 담았다.

입대 전날인 지난 17일 이기광은 하이라이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자필편지를 남기기도 했다. 그는 "10년이란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처럼 1년 7개월이란 쉬는 시간도 정말 서로에게 더 알차게 행복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서로에 대해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쉼이 되어 금방지나가지 않을까 싶다"며 "서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쉬며 우리는 2년쯤 뒤에 밝게 웃으며 다시 만나요"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라이트는 윤두준, 양요섭이 현재 군복무 중이며 손동운 또한 오는 5월 입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