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37시간 37분 만인 지난 14일 오전 7시 37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겨 세계 최단 신기록을 냈다.

앞서 1억뷰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였다. 지난 5일 공개된 '킬 디스 러브'는 62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 화려한 색감의 영상미로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켰다. 피처링에 참여한 팝스타 할시는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했으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이 1억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