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유튜브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1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 리믹스까지 총 5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28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아이돌'(IDOL) 3편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3편은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4편은 1억뷰를 각각 돌파했다.

한편, 미국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일을 올해 차트 성과 중 하나로 꼽았다.

빌보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올해 차트 성과: 방탄소년단, 카디 비, 브루노 마스 등'(The Year in Chart Achievements: BTS, Cardi B, Bruno Mars & More)이란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와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두 장으로 '빌보드 200' 1위를 두 차례 차지한 것을 올해 주목할 기록으로 뽑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