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 제공
[사진]빅히트 제공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여성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를 지난 7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영상에는 니키 미나즈가 출연했으며, 먼저 공개한 '아이돌' 뮤직비디에서는 볼 수 없던 장면들이 추가돼 한층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니키 미나즈는 뮤직비디오에서 노란색 머리에 화려한 의상을 입고서 특유의 랩 실력을 뽐낸다. 그가 영어 랩을 하는 부분에는 한글 자막이 담겼다.

빅히트 측은 "니키 미나즈가 뮤직비디오에 자신의 영어 랩을 한글로 표기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 영어 랩의 한글 발음을 자막처럼 넣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는 세계 팬들이 방탄소년단 춤을 따라 추는 '아이돌 챌린지'(#IDOLCHALLENGE) 영상도 삽입됐다. 70여 명 댄서와 함께 춤추는 멤버들 모습이 '아이돌' 댄스를 재현한 팬들 영상과 겹치면서 함께 축제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으로,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고 음원으로만 공개된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으며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은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1위로 처음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