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낙낙' 유튜브 2억뷰 돌파 이미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낙낙' 유튜브 2억뷰 돌파 이미지

걸그룹 트와이스의 '낙낙'(KNOCK KNOCK)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모았다.

지난 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2월 20일 공개된 '낙낙'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께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해 12월 한국 여자 가수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3억뷰를 돌파한 'TT'를 비롯해 지난달 2억뷰를 넘긴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에 이어 '낙낙'까지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6편을 보유하게 됐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지난달 9일 공개한 새 앨범 타이틀곡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로 국내 음악 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이들은 공식 활동을 마감하고 해외 일정을 소화 중이지만 지난 3~5일 3개 지상파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9월 12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BDZ'를 내고 동명 타이틀곡을 선보인다. 박진영이 프로듀싱한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가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