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디엔터테인먼트컴퍼니, 킹콩 by 스타쉽 제공
[사진]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디엔터테인먼트컴퍼니, 킹콩 by 스타쉽 제공

배우 송중기(33)가 송혜교와의 결혼 후 첫 복귀작으로 tvN 새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선택했다.

tvN과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송중기가 '아스달 연대기'에서 장동건(46), 김지원(26)과 호흡을 맞춘다고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는 상고시대 문명과 국가 이야기를 다룬 고대 인류사 판타지 드라마로, 가상의 땅 '아스'에서 펼쳐지는 이상적 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그린다.

장동건은 고대도시 아스달의 전쟁 영웅이며 권력의 정점에 서서 최초의 왕을 꿈꾸는 타곤 역할을 맡았다.

송중기는 재앙의 별의 기운을 타고 태어난 은섬을 연기한다. 은섬은 어머니 덕분에 목숨을 건지고 성장해 훗날 아스달에 재앙과 같은 존재가 돼 돌아온다.

김지원은 은섬과 같은 운명을 가진 와한족 씨족 어머니 후계자이지만 나중에는 아스달에서 존귀한 인물이 돼 정치가로서의 야망을 펼치는 탄야 역을 맡는다.

스튜디오 드래곤과 KPJ가 공동 제작하며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을 공동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의 김원석 감독이 연출한다.

내년 상반기 방송된다.